이번에 삼성에서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S20 시리즈 중 S20 플러스를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 후 개통 후 사용하고 있는데 신경을 안쓰고 사용해오다가 전화통화를 하는 동안 전면 카메라 액정 오른쪽 위치 액정이 깜박거리는 현상을 보이고 있어서 기기불량 문제인가 하고 구매했던 대리점을 방문해서 문의를 해보니 처음 보는 현상이라며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점검을 받고 불량인 경우 불량판정 인증서를 받아오면 같은 기종 교체가 가능하지만
새로운 기기는 최초 개통 사용일부터 14일 이내에 점검을 받아 불량판정을 받은 경우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기점검을 받기 위해 근처 삼성서비스센터 검색 후 찾아보니 센터방문을 예약하는 경우 대기없이 빠를 점검을 받을 수 있다 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했는데
교체 가능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빨리 점검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서 예약을 안한 토요일 기다리더라도 점검을 받기 위해 근처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 후 접수처에서 접수를 할 때 "갤럭시 S20 플러스 통화 시 전면 카메라 근처에서 액정 점등현상이 나타나서 방문"했다고 말을 하니
'스마트폰이 화면이 커지고 베젤이 얇아지면서 화면조도를 조절하는 조도센서가 액정 밑으로 들어가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정상적인 기기'다 라는 답변을 받아서 접수처에서 의문을 해결 후 돌아오게 되어서 방문예약을 취소 후 관련 내용을 검색해보니 S10 시리즈 이상 갤럭시 시리즈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기사와 각종 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예약 신청방법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삼성전자서비스 혹은 삼성전사서비스센터 검색 후 사이트 접속
홈페이지 상단 목록에서 서비스예약 -> 센터방문 예약을 클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삼성계정으로 로그인 클릭
삼성계정 가입 시 등록된 메일주소 혹은 전화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계정이 등록되어있는 연락처로 발송된 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 후 인증을 누르면 로그인이 완료되지만 매번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철차 과정을 건너뛰고 싶은 경우 '이 디바이스를 다음에 사용할 때는 2단계 인증 건너뛰기' 설정을 체크해 놓으면 해당 기기 로그인 시에는 더이상 2단계 인증 절차 없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필수 입력사항에 점검을 받고 싶은 제품 선택 후 고장증상 입력
제품/ 증상 입력 후 방문하고자 하는 서비스센터 검색 후 선택을 하면 되지만 계정에 등록되어있는 주소지 인근 센터를 찾는 경우에는 가까운 센터검색을 클릭하면
인근 점검 가능한 삼성서비스센터 목록이 나타나고 방문하고자 하는 센터선택 클릭
방문 센터 선택이 완료되면 예약날자, 예약시간, 엔지니어 선택 후
방문자 성명과 연락처 입력 후 예약신청을 클릭하면
센터방문예약 접수가 완료되고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센터방문예약 접수완료 메세지가 오게 됩니다
서비스 예약 조회 및 변경/취소하기
예약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서비스 예약 -> 예약조회/변경/취소 페이지를 들어가면 접수되어있는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일정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예약변경 클릭 후 접수시 선택했던 센터찾기, 예약날자, 예약시간, 엔지니여 재선택 후 예약하기를 누르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취소사유 목록에서 사유를 선택 후 확인을 클릭
최종으로 예약 취소 진행 유무에서 확인버튼을 누르면
예약 취소가 완료되고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예약취소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오게됩니다
여기까지 삼성서비스센터 방문예약 신청방법 및 예약 취소방법을 알아봤습니다